inside

 

2018 컨퍼런스 연사

컨퍼런스 연사 페이지가 곧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Andy Nam

Chief Information Officer,

2016 년 10월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의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로 임명된 Andy Kiheung Nam (남기흥) 부행장은 현재 기술 솔루션, 서비스, 운영 관리 및 제어를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ndy Nam은 2010년 스탠다드차타드에 싱가포르 Core Banking Architect 로 입사했습니다.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에서 국가 기술 관리 / PMO 및 프로그램 디렉터를 2012 년부터 2015년 까지 역임했으며, 2016년에는 싱가포르에서 아키텍처, 프로세스, 데이터 통합 부서를 총괄했습니다. Andy Nam은 은행 전체 아키텍처 및 관련 프로세스의 계획, 설계 및 구현에 크게 기여했으며, 은행 성과를 위해 비즈니스와 긴밀히 협력해 왔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기술 인프라 / 데이터 센터 운영 및 데이터 관리에 전략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기존 데이터 센터를 새로운 최첨단 데이터 센터로 성공적으로 이전하고 은행 전반의 보안 상태를 강화했습니다. 은행에 합류하기 전에 Andy Nam은 Accenture, BearingPoint, Ernst & Young 등의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에서 일하면서 금융 업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및 IT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한국 주요 건설 회사인 현진 에버 빌 (Hyunjin Everbill)의 최고 전략 책임자(CSO)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였습니다. Andy는 연세대학교에서 정보학 박사 학위를, 버팔로 주립대 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및 MIS를 취득했습니다. 또한 금융연수원의 Executive MBA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취미로 산책, 음악 감상, 야구 관람, 골프를 즐기며, 슬하에 두 자녀가 있습니다.
Session

Matthew Lee

 ,

이희우 대표는 일본 최대 메시지 어플리케이션 LINE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 및 토큰 투자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LINE은 자체 암호화폐인 LINK를 론칭했습니다. LINK는 LINE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LINK Chain에서 각 유저의 활동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분산응용 프로그램(DApps)의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암호화폐입니다. LINK 생태계는 범목적성(general-purpose) 코인을 공유하는 암호화폐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이희우 대표는 LINK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기획 및 개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그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으며 ICO 프로젝트 초기 투자를 포함, 다수의 암호화 프로젝트에 기여했습니다. 대한민국 출신인 그는, 경제학을 전공하고 경영정보시스템(MIS) 박사 학위가 있으며, 주로 벤처 캐피털과 스타트업에서 근무했습니다.
Session

Bidyut Dumra

Executive Director,

아시아 최고의 은행으로 불리는 DBS Bank의 Innovation Group 수장으로 재직 중인 Bidyut Dumra는 낮에는 기업가, 밤에는 사업가, 깊은 밤에는 늑대 인간이 됩니다. 그가 이끄는 이노베이션 그룹은 광범위한 외부 생태계와 효과적인 파트너십을 구축을 통해 조직 내 수많은 혁신가를 창출함으로써 DBS Bank를 지원합니다. Bidyut은 언론, 통신,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에너지 및 항공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근무 했으며, 매년 하나 이상의 스타트업 창업을 시도 중입니다.
Session

Aiden Ha

Director of Business Development,

하재현(Aiden Ha) 이사는 차세대 아이덴티티 프로토콜을 만들기 위한 메타디움(Metadium) 프로젝트에서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전략적인 파트너십 네트워크 확장을 통한 프로젝트의 성장을 꾀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의 가치를 엔드 유저단까지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거 F&B 관련 모바일 배달 서비스인 Friendeli를 말레이시아에서 창업한 바 있으며 전략 실행과 사업개발 분야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국내 굴지의 게임회사인 스마일게이트에서 동남아 자회사(Smilegate SEA) 본부장으로 역임하며 서비스 기획과 운영, 사업 개발 및 M&A에 대한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그는 현대 엔지니어링(Hyundai Engineering Co.)의 재무팀에서 글로벌 프로젝트 파이낸싱 전문가로 커리어를 닦았으며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Session

Jae Woo Ha

Head of Korea,

Jae Woo는 현재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대한민국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 그는 Morgan Stanley (HK) 전무이사로 글로벌 기관들의 자산을 관리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서 HSBC 글로벌 증권 투자 및 금융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Session

Jonathan Huth

Lawyer,

Jonathan Huth는 금융 상품, 서비스 분쟁, 국제 공조 및 조사, 영국 등 유럽 전역에 본사가 있는 기업 고객을 위한 미국 규제 시행 관련 실무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전문 변호사입니다. 시장 조작, 선물 및 파생 상품, 유가 증권 및 금융 사기와 관련된 문제에 정부, 기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obre & Kim에 합류하기 전에 Huth는, 런던 HSBC 은행의 고문 변호사로 재직하면서 굵직굵직한 국제 소송을 맡아 수행했으며, 중대한 금융 범죄 사안에 대한 변호인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경력을 쌓기 전에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 (U.S.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 집행부 수석 선임 변호사로 일했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벤치마크 및 시장 조작, 외환 시장, 다단계 금융 사기와 관련된 시행령에 관여했습니다. Huth는 벤치마크 조작과 관련하여 Libor 및 외환 벤치마크 문제에 관련된 여러 글로벌 금융 기관의 결의안을 조사 및 감독했습니다. 또한 영국 법무부 (Department of Justice), 영국 금융당국(Financial Conduct Authority), 싱가포르 금융당국(the 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일본 금융 서비스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형사, 민사 케이스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Session

Risto Rossar

Founder & CEO,

Risto Rossar는 인슈어런스 업계에서 20 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인슈어런스 전문가이자 투자가로, 7개 기업을 창업한 혁신가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는 세계에서 가장 편리한 온라인 보험 서비스로 에스토니아를 단숨에 세계 최고의 핀테크 선진국으로 올려놓은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Risto는 세계 최초의 완전한 온라인/디지털 보험 중개업체 Iizi.ee의 설립자입니다. Iizi는 2000년에 설립되어 온라인 견적 제공에서 보험상품 구매까지 한꺼번에 가능하게 해 업계 입지를 굳혔습니다. Iizi.ee는 발트해 국가에서 가장 큰 보험 중개업체 입니다. Risto는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백 명의 중개인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인 Insly를 설립했습니다. Risto의 가장 최근 활동은 중개인이 "가상 보험회사"를 창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개인이 비즈니스를 완전히 통제 할 수 있게 해주는 블록체인 벤처 기업인 Black Insurance입니다. Risto는 Estonian Business School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 또한 Estonian Insurance Brokers 협회의 이사로 재직했으며, 영국 총 영사회 멤버 (Managing General Agents Association of United Kingdom)이기도 합니다.
Session